**위 작품들은 작가명의 가나다 순을 기준으로 편집했음을 알려드립니다.(온한글 편집부)
금누리
누리글길 43400913
무쇠+흰쇠+알루미늄, 42X673X1270Cm, 2007년
지렁이나 잠자리처럼 벌레들도 알아 볼 수 있는 글꼴들을 생각하며….
누리글춤(벽면 작품)
쇠줄 + 고무대롱, 388X388X45Cm, 2007년
구름의 움직임처럼 움직이며 만들 수 있는 글꼴을 생각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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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글길 43400913
무쇠+흰쇠+알루미늄, 42X673X1270Cm, 2007년
지렁이나 잠자리처럼 벌레들도 알아 볼 수 있는 글꼴들을 생각하며….
누리글춤(벽면 작품)
쇠줄 + 고무대롱, 388X388X45Cm, 2007년
구름의 움직임처럼 움직이며 만들 수 있는 글꼴을 생각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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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삼현
ㄱ,ㄴ,ㅁ,ㅅ,ㅇ-0702
조합토와 금속, 200×200mm, 2007년
한글이 걸어온 발자취를 조형적 요소로 표현해 보고자 했다. 세월의 흔적을
ㄱ,ㄴ,ㅁ,ㅅ,ㅇ-0702
조합토와 금속, 200×200mm, 2007년
한글이 걸어온 발자취를 조형적 요소로 표현해 보고자 했다. 세월의 흔적을
김세용
이응+이응
청자, 백, 흑 화장토, 28X20Cm, 2007년
'ㅇ'은 우주를 상징하며, 우주와 소우주인 '나'가 하나임을 표현한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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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응+이응
청자, 백, 흑 화장토, 28X20Cm, 2007년
'ㅇ'은 우주를 상징하며, 우주와 소우주인 '나'가 하나임을 표현한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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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승관
ReadMeDarlingReadMe
Installation, 2007년
시내 한 복판에 홍수를 이룬 간판들을 움직이는 한글꼴을 이용하여 추상화한 설치작품.
각각 독자적인 움직임의 규칙을 갖는 일정한 단위의 자음과 모음의 결합, 글자와 글자의
결합을 통해 시간 속에서 새로운 움직임과 함께 의미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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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MeDarlingReadMe
Installation, 2007년
시내 한 복판에 홍수를 이룬 간판들을 움직이는 한글꼴을 이용하여 추상화한 설치작품.
각각 독자적인 움직임의 규칙을 갖는 일정한 단위의 자음과 모음의 결합, 글자와 글자의
결합을 통해 시간 속에서 새로운 움직임과 함께 의미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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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용석
안녕의자
우리말 ‘안녕’이 영어에서의 ‘Hi’와 ‘Bye' 두 가지의 뜻을 가진 점 때문에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한 단어임에 착안했다. 조각공원 등 만남과 헤어짐의
장소를 염두에 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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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의자
우리말 ‘안녕’이 영어에서의 ‘Hi’와 ‘Bye' 두 가지의 뜻을 가진 점 때문에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한 단어임에 착안했다. 조각공원 등 만남과 헤어짐의
장소를 염두에 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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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상수
한글문
2001년
한글문
2001년
시를 탈네모꼴 한글로 새긴 문.
ㅎ
2003년
ㅎ
2003년
박재국
한글을 먹고 사는 물고기
분청, 선각귀얄기법, 50X15, 2007년
한글을 먹고 사는 물고기
분청, 선각귀얄기법, 50X15, 2007년
유장식
더불어
나무, 60X60x12Cm, 2005년
문자의 독특한 형태로 내면의 뜻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둥근 조형물로 여럿이 더불어 살아간다는 의미를 담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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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나무, 60X60x12Cm, 2005년
문자의 독특한 형태로 내면의 뜻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둥근 조형물로 여럿이 더불어 살아간다는 의미를 담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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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귀옥
천지창조
은과 금도금, 10X1.5X3Cm, 2006년
혼돈의 우주에서 비밀스러운 움직임을 통해 새로운 질서와 생명이 태어났음을
음과 양 두 개의 상징적 암시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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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창조
은과 금도금, 10X1.5X3Cm, 2006년
혼돈의 우주에서 비밀스러운 움직임을 통해 새로운 질서와 생명이 태어났음을
음과 양 두 개의 상징적 암시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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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재
SEED
투명수지 속에 쌀, 23X22.4X4Cm, 2003년
우리의 주식인 쌀을 재료로 투명수지의 속을 채워 ‘쌀’이라는 글자의
조형성과 지시성을 동시에 획득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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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D
투명수지 속에 쌀, 23X22.4X4Cm, 2003년
우리의 주식인 쌀을 재료로 투명수지의 속을 채워 ‘쌀’이라는 글자의
조형성과 지시성을 동시에 획득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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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성근
한글투각
백자 환원 소성, 2007년
한글투각
백자 환원 소성, 2007년
한글의 자모음을 장식처럼 투각한 백자로 절제된 여백과 함께 정제된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 윤디자인연구소 온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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