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한글로 희망을 전합니다! '밝은체' 희망한글나무



563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을 환히 밝힐 명계수 "밝은체"를 나누려합니다.
(주)윤디자인연구소는 손글씨 공모전을 통해 글꼴의 아름다움을 인식시킨 계기를 만들고,
온라인한글박물관인 온한글을 운영하며 한글사랑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더 나아가 [희망한글나무] 프로젝트를 통해 한글사랑 나눔을 실천한다고 합니다.

"밝은체"는 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주최한 제 1회 한글 글꼴디자인 공모전에서 세종대왕상을 수상한 건국대학교 명계수교수의 글꼴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서체의 특징은 "ㅇ", "ㅎ"과 명쾌한 세리프로 밝고 깨끗한 느낌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선의 힘과 곡선의 유연함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고급스러운 바탕체의 느낌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한글 사랑나눔으로 세상을 밝게할 명계수 "밝은체"로 사랑의 한글나무에 여러분의 이름을 가득 채워주세요.





● '밝은체'폰트 구입 비용은 최저 1,000원부터 이며, 기부금은 자유로 폰트를 다운로드 받거나 친구 및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 기부를 통해 다운로드 제공되는 서체는 TrueType과 OpenType 모두 제공받을 수 있어 Window와 Macintosh 시스템에 상관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공동체 지원 및 오지의 한글 보급, 확산에 사용되며, 윤폰트사이트를 통해 기부한 후원자의 이름을 희망의 글꼴나무에 명시하고, 모아진 기부 금액과 후원 결과를 밝혀 기부 운동의 투명성을 유지하겠습니다.

ⓒ 온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