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래피와 손글씨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 지금 만나볼까요?

월드컵으로 온 국민이 하나되는 6월,
지난 그리스 전에서 여러분 열심히 응원하셨나요?


오늘은 멋진 글씨로 월드컵을 응원하는 아주 특별한 월드컵 응원을 하고 있는 분들이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바로 '캘리그라피 여행'이라는 단체인데요, 글씨로 떠나는 일상여행 추구하는 '캘리그라피 여행'에서 월드컵 시즌을 맞아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이라는 주제로 멋진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 그럼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에 앞서서 캘리그라피 여행이라는 단체는 과연 어떤 단체인지, 또 어떤 의도로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을 기획하셨는지 한번 들어볼까요?


캘리그라피 여행이라는 이름만으로도 굉장히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데요, 캘리그라피 여행은 어떤 단체인가요?

캘리그라피 여행은 캘리그라피 디자인 전문회사입니다.
캘리그라피 여행은 세상 속에서 더 다양하게 채워질 새로운 글꼴에 관심을 가지고 대중적으로 더 많은 소통의 노력이 필요하며, 그 노력을 함께 해야할 다양한 캘리그라퍼들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캘리그라피는 시대를 반영하고 문화적 트랜드나 대중의 요구에 앞서 제시 할 수 있는 책임과 크리에이티브의 의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담을 수 있고
위로를 담을 수 있고
외침을 담을 수 있고
역사를 담을 수 있고
사람을 담을 수 있고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을 수 있는...
마음 이상의 의미를 담아내는 캘리그라피 여행입니다.

아직 여행을 출발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내세울 실적도, 활동의 흔적도 별로 없습니다.
현재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캘리그라퍼들과 씨름하고 있으며 캘리그라피의 상품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캘리그라피 여행 홈페이지 둘러보기 - http://www.callitour.com/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 처음 접했을때, 참 신선하고 작품에 대한 기대가 많이 되던데요,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의 기획의도는 무엇입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캘리그라피는 소통의 의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특정 다수를 위한 시대적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당연한 행동이라 생각하지만,
사람들의 감정표출에 캘리그라피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시너지 효과를 통해 더불어 발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월드컵을 통해 소통의 장을 한번 만들어보고자 했습니다.

캘리그라피 여행은 향후, 독도관련 여행을 새롭게 시작하려 합니다.
우리만의 새로운 의도가 아닌 모두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장을 펼쳐보겠습니다.



캘리그라피 여행에서는 캘리투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손글씨를 통해 세상의 시선을 따뜻하게 담아내고,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손글씨와 함께 즐겁게 이야기하는 감성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캘리투어 아카데미 식구들이 담은 월드컵으로 떠나는 캘리그라피 여행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김명신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송광호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서유경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윤미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성순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혜림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변진아 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김태연 作


이미지 출처 - 캘리그라피 여행 제공



여러분 어떠세요?
작품마다 글자 한자한자에 우리나라 대표팀을 응원하는 힘찬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그럼, 앞으로 캘리그라피의 발전방향과 캘리그라피 여행의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좀 들어볼 수 있을까요?

향후 캘리그라피는 서예와의 분명한 차별성을 만들어 나가야하며 자세를 낮추어 대중과 소통하는 방법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들불처럼 번지는 캘리그라피의 용도는 시간적, 문화적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폰트가 대세인 시대가 온다면 캘리그라피는 서예와 디자인 사이에서 정체성을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에 접목된 실용성
컨텐츠산업에 접목된 상업성
문화홍보에 접목된 예술성

위와 같은 캘리그라피의 특징을 살려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미적가치와 글꼴의 희소성가치를 통해 캘리그라피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기술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의지를 가져야 하며 새로운 영역의 창조와 그에 따른 실험과 노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활동을 해나갈 생각입니다.

우리, 캘리그라피 여행은 캘리그라피의 현재 시장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영역의 개척을 통해 캘리그라퍼의 활동의 장을 넓히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월드컵을 맞아 열정과 열기로 한 가득한 6월에 우리나라 대표팀을 응원하는 에너지를 가득 담은 멋진 작품을, 또 캘리그래피의 새로운 장을 열 멋진 단체를 만나보았습니다.

캘리그라피 여행이 언제 어디로 또 멋진 여행을 떠나게 될지 다음 여행이야기가 무척 기대 됩니다.
또 앞으로 온한글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께 캘리그라피 여행의 수많은 여행기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 여행'을 응원하겠습니다.


아울러 남은 우리나라 대표팀의 멋진 승리도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온한글 블로그 기자단 1기 김영선

ⓒ온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