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윤디자인연구소 UD폰트, '굿디자인'에 선정되다


어느덧 2010년 한해도 1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새해를 맞이한다는 설레임과
2010년 한 해동안의 일들을 다시 한번 되살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곤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올 한 해 동안 어떤 일들이 있으셨나요?
많은 일들이 있었겠지만, 얼마 전 온한글에는 좋은 소식이 있었답니다. ^^ 

바로,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10년 우수디자인(Good Design)
시각디자인 부문에서 국내최초로 윤디자인연구소의 UD폰트가 '굿디자인'에 선정되었거든요.
짝짝짝~~ 

일반적으로 TV, 휴대폰, 가전제품 등 주로 제품 등이 선정되던 ' 굿디자인'을 디지털 폰트인
트루타입폰트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윤디자인연구소 UD폰트는 개발컨셉 및 시인성에 특화된 디자인으로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 UD폰트

장애의 유무나 연령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 건축, 환경, 서비스 등을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Universal Design 개념을 폰트에 적용하여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식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서체

이번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제작한 ‘UD폰트’는 어느 상황에서도 쉽고 명확하게 읽히기 위해 개발된 서체로 기존의 고딕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노령화시대에 따른 소비자들을 배려해 제작하였는데요.

특히,
자형에 영향이 없는 범위에서 가능한 문자의 폭을 넓게 하여 같은 글자크기에서 더 크고 굵게 보이게 디자인 되었고, 불필요한 요소를 최대한 삭제하여 단순하고 명료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앞으로 UD폰트는 소비자를 고려한 각종 디지털 기기와 제품을 선보이는 데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상생활 속에서도 진화되고 있는 우리의 글꼴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