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내 아이디어로 서울시 공원을 만든다고?


얼마전, 온한글에서 서울시가 '한글 글자 마당'을 조성을 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적이 있는데요, 기억하시나요?

관련 기사 보러가기


지난 4월 21일 서울시는 ‘한글 글자 마당’ 조성과 관련 최상의 설계안을 마련코자 자격 제한 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현상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상공모 절차는

1.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현상공모 지침 및 신청서를 교부(‘11.4.21~4.29)받고,
2. 현장 설명회 개최(’11.4.29 103:11:30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3층 소회의실),
3. 응모신청서 등록(‘11.5.2~5.6, 서울시 균형발전추진과),
4. 작품 접수(’11.5.20, 서울시 균형발전추진과)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업체에서는 반드시 응모 신청서 등록 기간 내(‘11.5.2~5.6)에 서울시 균형발전추진과에서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을 마친 개인이나 업체에 한하여 작품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작품은 서울시에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 5. 27(금) 최종 4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 발표할 계획인데요, 최우수작으로 당선된 작품은 ‘한글 글자 마당’ 설계에 반영되며, 부상으로 1,000만 원과 서울시장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고, 우수작 1점은 500만 원과 서울시장 상장, 입선 2점은 각각 250백만 원과 서울시장 상장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서울시에서는 현상공모 구체적인 설계기준으로 ‘한글 글자 마당’이 세종로 공원 내에 조성되므로 세종로 공원과의 조화 및 개방감, 이용자 동선 등이 충분히 고려해야 하고, 새겨진 글자를 가능한 한 밟지 않는 형태로 참여자가 쉽게 접근하여 확인할 수 있고 한글 창제 정신 등 상징성이 충분히 표현되도록 계획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현상공모 설계지침은 서울시 홈페이지의 한글 글자 마당 아이디어 현상공모 지침을 참조하시면 됩니다.(온한글 홈페이지에도 공고문과 지침서를 첨부해 놓겠습니다!)



김준기 균형발전추진단장은 “현상공모를 시행하는 것은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관심 있는 개인과 업체에서 많이 참여하여 한글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충분히 표현한 우수한 작품이 제출될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월에 서울시는 한글글자마당의 참여자 결과를 발표했고, 어제였죠, 지난 2일에는 2차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글자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세종로공원에 내 글씨가 새겨진다는 것만으로 참 설레는 일이죠? 그런데 나의 아이디어로 공원을 조성하는 것도 역시 정말 의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온한글 가족 여러분, 어서 서울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이미지 및 자료 출처: 서울특별시청

 

온한글 블로그 기자단 1기 김영선

ⓒ온한글